지금 바로 시스코 ACI를 도입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언론이 인정한 SDN 마켓 리더, 시스코!


최근 미국의 유명 네트워크 전문지, 네트워크 월드(Network World)가 SDN(Software Defined Network,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구축 건수를 기준으로 시스코 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를 해당 분야의 마켓 리더로 꼽았습니다. 물론 1,800여 고객이 ACI를 자사 SDN 솔루션으로 선택한 이유도 있지만, ACI가 이처럼 선두적인 SDN 솔루션으로 꼽히는 진짜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분들은 세계에서 가장 탄탄한 네트워킹 기업이 만든 솔루션이기 때문이거나 시스코가 그 동안 고객 관리와 기술 지원을 잘해왔기 때문이 아니냐는 말씀도 하시는데요, 사실 ACI의 진정한 가치는 다른 곳에 있습니다.


ACI의 장점을 하나 하나 살펴보면서, 시스코 고객들이 SDN 솔루션 도입 시 가장 중요시하는 5가지 가치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시스코 ACI가 최고인 이유 Top 5


1. ACI는 구축, 관리 및 문제 해결을 단순화하는 턴키(turnkey) 솔루션입니다.   

오케스트레이션 툴, L4-7 디바이스 등 모든 콘트롤러, 인프라 및 써드파티 요소의 통합은 고객이 SDN과 전반적인 데이터센터/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는 과정을 한층 단순화시켜주는 종합적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 ACI의 대규모 파트너 생태계는 고객에게 유연성과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현재 50여 곳의 파트너들이 ACI 파트너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고객에게 다양한 기술 역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광범위한 생태계는 고객에게 무수한 선택권과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비용은 절감하고 혁신을 한층 강화합니다. 또한 ACI가 오픈 아키텍처 형태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고객들은 기존의 IT 투자를 더욱 확장할 수 있습니다.  


3. ACI는 안정적인 금융 투자로 고객들에게 여러 부면에서 빠른 투자 수익을 제공합니다.

시스코 ACI를 도입한 글로벌 보안 기업, 시만텍(Symantec)은 이를 통해 1억 4천 5백만 달러의 비즈니스 혜택을 보았습니다. 11개월 안에 투자 자금 회수가 가능했으며, 441%의 ROI를 얻었습니다. 한편, 영국의 통신사업자 펄선트(Pulsant)는 프로비저닝을 위해 자사 직원들이 사용했던 근무시간을 85% 가량 줄이는 효과를 누렸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사례만 보아도 ACI 도입으로 누릴 수 있는 경제가치는 상당하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월드 기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ACI는 엔드포인트와 상관없이 종합적인, 통합 접근을 가능하게 합니다. 

ACI의 정책 모델은 이기종 물리 및 가상 엔드포인트를 끊김 없이 지원합니다. 다시 말해 사용하는 하이퍼바이저 또는 컨테이너의 종류와 무관하게 그 위에서 운용되는 베어메탈 서버, 가상 서버 모두에 그 어떤 정책이든 적용할 수 있습니다. ACI는 엔드포인트의 종류에 전혀 구애받지 않는 기술입니다. 


5. ACI는 강력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동일한 정책 모델은 ACI가 자랑하는 자동화 역량의 주요 기반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한 정책 모델은 자동화를 통해 운용 속도를 늘리며, 오류를 줄이는 것 외에 과거 수주씩 걸렸던 애플리케이션 도입 및 IT 절차를 수분 내로 줄여줍니다. 



시스코 고객들이 ACI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에서 살펴본 것처럼 시스코 고객들은 ACI가 지원하는 속도, 단순성 그리고 보안을 ACI의 가장 큰 매력으로 꼽고 있는데, 아직 SDN 도입을 고려 중이라면 여러분도 1,800여 곳의 시스코 ACI 고객들과 함께 ACI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스코 데이터센터 마케팅 총괄 이사 크레이그 휘터마(Craig Huitema)가 작성한 5 Reasons Customers Have Made ACI The Market Leader를 바탕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