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11번째 VNI 보고서 공개


시스코가 드디어 11번째 시스코 비주얼 네트워킹 인덱스 글로벌 전망 보고서 (Cisco Visual Networking Index™ Complete Forecast for 2015 to 2020, 이하 VNI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시스코 VNI 보고서는 다양한 정보원에서 수개월에 걸쳐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 후 계속해서 점검한 끝에 내놓은, 시스코의 끈기와 노력의 결정체입니다. 여러 해 동안 시스코는 결과에 대한 어떤 선입견도 없이, 열린 자세로 이 프로젝트를 계속해왔는데요, 보고서 작업을 끝마치고 주목할만한 상위 데이터들을 공유합니다.


저희 시스코는 VNI 보고서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기기와 연결 부문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캐내고, 사람들 또는 기기들이 인터넷이나 개인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양태가 몇 년 전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는지 비교 분석합니다.

 

올해 발표한 결과 중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세 가지 핵심을 콕 집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2020년까지 전체 IP 트래픽의 30%를 스마트폰이 차지, PC 비중은 29%까지 떨어질 전망


스마트폰은 1대1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SNS 플랫폼을 통해 1 대 다수 커뮤니케이션까지 실현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허브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PVR/DVR, 커넥티드홈, 네비게이션 등 다른 기기나 서비스들을 원격으로 보고, 관리하고, 통제하는 것까지 가능합니다. 여러 형태의 멀티미디어를 시청하고 공유하거나, 상품을 사고 결제하는 것까지 스마트폰 하나면 다 통하는 세상입니다. 21세기를 창조해낸 PC보다도 스마트폰의 트래픽이 급증하는 것은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입니다.

 

vni1

 

vni2

 


 

2. 2020년까지 M2M은 총 260억개 중 절반 가까이 차지


전 산업군과 사업부문에 걸쳐 디지털화(digitization)광범위하게 진행 중입니다. M2M 애플리케이션은 보다 많은 데이터를 생산하고 보다 나은 인사이트를 창출함으로써, 개인과 회사가 모두 과정을 개선하고 결과를 향상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vni3

 

 


3. 2020년까지, 전체 인터넷 트래픽 중 Wi-Fi와 모바일 연결 기기들의 비중이 78%를 차지


사용자들이 유선 네트워크보다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호하는 게 확실해진 상황입니다. Wi-Fi 성능과 광범위한 4G 영역 확장됨에 따라 모바일 네트워킹은 전에 없이 강력해졌습니다. 그러나 속도와 안정성 면에서는 유선 네트워크가 여전히 월등한 위치입니다. 802.11ac 또는 그 이상의 Wi-Fi 기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5G를 실현할 수 있다면 모바일 사용자들의 기대와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입니다.


 

vni4


2020년까지, 전세계적으로 Wi-Fi 핫스팟과 홈스팟이 4억 3천만개에 이를 예정

모바일 사용자의 40%가 4G 네트워크를 사용하게 될 것

 

 

VNI 보고서가 대체 뭔가에 대한 이 짧은 답변이 시스코의 연구는 물론 더 나아가 브로드밴드 트렌드를 추적하고 분석하는 다른 연구들에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래 참고 자료를 통해 VNI 전망 보고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VNI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고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시스코 서비스 제공업체(SP) 마케팅 그룹의 수석 매니저인 토마스 바넷(Thomas Barnett)이 작성Updated Cisco VNI Complete Forecast Released Today(So What?) 바탕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