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가 추천합니다.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타임머신 여행지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여행업계에 따르면, 올해는 7, 8월보다 8, 9월에 휴가를 떠나는 사람이 더 많아졌다네요. 메르스 여파로 여름방학이 늦어진데다, 9월 추석 연휴에 늦은 휴가를 떠나는 많은 사람이 많아서라고 합니다.

혹시 아직 휴가를 고민 중이신가요? 어디로 떠날지 못 정하셨다고요? 가는 곳마다 반복되는 관광지와 맛집이 살짝 지루하게 느껴지시나요? 시스코가 색다른 타임머신 여행지를 추천드립니다. IT의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전세계의 IT 여행지들을 둘러보며 미래를 상상해 보세요.


미주


미국 캘리포니아 컴퓨터 역사 박물관 

Computer History Museum, Mountain View, CA, United States



현대미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뉴욕의 MoMA를 방문해야 하듯, IT 매니아라면 반드시 죽기 전에 이곳을 방문해야 합니다. 세계 최초의 슈퍼컴퓨터인 Cray-1과 세계 최초의 자동계산기라 불리는 디퍼런스 엔진이 아직도 잘 돌아가고 있는 데다, 세계 최대의 컴퓨터 장치 컬렉션이 다양하게 전시돼 있습니다. 계산기 연구의 선구자 찰스 배비지(Charles Babbage)가 1849년에 구상했던 디자인이 2008년 이 건물이 완공되면서 그대로 구현됐다고 하니 박물관 건물 자체도 또 하나의 컬렉션으로 볼 수 있겠죠?


미국 UCLA 

UCLA, Los Angeles, CA, United States



혹시 세계 최초로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메시지를 전송한 곳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정답은 바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대학,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UCLA)입니다. 

바로 이 UCLA에서 컴퓨터공학 분야 권위자 레너드 클라인록(Leonard Kleinrock) 교수가 후에 ‘인터넷’으로 알려지게 되는 컴퓨터 네트워크인 ARPANET(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Network)으로 세계 최초의 메시지를 전송했는데요, 지금까지도 이 학교에는 레너드 클라인록의 정신이 잘 계승되어 왔습니다. 직접 캠퍼스를 걸어보시거나 가상 투어를 통해 UCLA에 서려있는 IT역사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미국 팔로알토 제록스 파크 

Xerox PARC, Palo Alto, CA, United States

아마 제록스 팔로알토 연구센터만큼이나 ‘미래의 사무실’을 잘 구현해낸 곳은 없을 겁니다. 1970년 개관이래 제록스 파크는 레이저 프린팅에서부터, PC, 이더넷 네트워킹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기술 발전에 끝없는 노력을 보여줬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스티브 잡스가 이곳에서 애플 컴퓨터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이제 제록스 파크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인맥’이 필요해졌습니다. 제록스 파크에서 근무하는 친구의 초대가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한데요, 친구가 없어 서러우시다면 자동차를 타고 제록스 파크 근처에서 살짝 IT 역사의 냄새를 맡아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미국 산호세 시스코 시스템즈 본사 

Cisco Systems, San Jose, CA, United States

제 입으로 저희 자랑을 하기엔 다소 부끄럽지만 시스코 본사를 IT테마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시스코는 세계 최초 라우터 사업화부터 시스코 캐리어 라우팅 시스템, 시스코UCS기술 까지 보유하고 있는, 전세계 IT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시스코 본사를 방문하셔서 세상을 연결하고 더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고군분투하는 직원들의 열정을 느껴보세요 ^^



유럽


영국 케임브리지 컴퓨터 역사 센터 

Centre for Computing History, Cambridge, United Kingdom

앞에서 소개해드린 캘리포니아의 컴퓨터 역사 박물관보다 훨씬 작을지는 몰라도 과거 IT의 향수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IT보물찾기’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맞아! 옛날 아버지가 쓰시던 컴퓨터가 이렇게 생겼었지!” “내가 어릴 때 갖고 놀던 게임기잖아!”라는 생각과 함께 향수에 젖게 할 복고풍 컴퓨터와 빈티지 게임 콘솔들이 가득하답니다.  


영국 콘월 군힐리 위성 지구국 
Goonhilly Earth Station, Cornwall, United Kingdom



영국 남서쪽에 위치한 낮은 구릉지대에 있는 군힐리 위성 지구국은 약 60개의 접시형 위성 통신 기계가 모여있는, 마치 외계인과 접선할 것만 같은 곳입니다. 
1962년 세계 최초로 대서양을 넘어 텔레비전 방송이 송신된 역사적인 곳인데요, 지금은 재정비를 위해 잠시 닫혀있지만 기회가 된다면 내년 여름휴가에라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시아

일본 나가사키 헨나호텔
Henn Na Hotel, Nagasaki, Japan
나가사키 오무라 만 북단에 조성된 네덜란드 풍 테마파크인 하우스 텐 보스가 이미 충분히 이국적으로 느껴지신다면, 헨나 호텔에 체크인 하기 전에 한번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들어가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왜냐고요? 호텔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사람이 아닌 로봇이기 때문이죠!
헨나 호텔은 올해 7월 오픈한 곳으로, 모든 시설이 최신 IT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항상 똑같은 로비, 똑같은 서비스가 지겹게 느껴진다면, 특히나 미래를 미리 경험하고 싶은 분께 딱 맞는 곳일 거라 확신합니다.

대한민국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Songdo International Business District, Incheon, South Korea
외국으로 놀러 가기엔 시간과 돈이 부족하다?! ㅠㅠ 슬퍼하지 마세요! 우리나라에도 꿈꿔왔던 미래 도시에 가까운 송도가 있습니다. 송도는 최신 스마트도시 기술과 높은 생활수준을 자랑하는데요, 총 350억 달러(약 35조 4,620억 원)짜리 송도국제업무단지 건설 프로젝트 중 시스코는 게일인터내셔널과 면밀히 합작해 개발 이전 황무지에 가까웠던 송도의 기술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답니다.  


기타

가상의 세계 
Virtual worlds, anywhere online
IT팬들은 다 알고 있듯이 이제는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세계 방방곳곳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할 돈 밖에 없으시다고요? 괜찮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어도 이제는 세상 어디든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스트리트뷰를 통해 마음에 드는 동네의 골목골목까지도 다녀볼 수 있습니다. 그 뿐인가요? 화성, 목성 등 우주 여행은 물론, 마인크래프트, 세컨드라이프, 심시티에 있는 가상 세계까지, 브로드밴드로 편리한 휴식과 알찬 모험을 동시에 즐기세요.


 

이번 포스팅은 시스코의 외부 기고가 제이슨 데인(Jason Deign)이 작성한 10 Destinations for the Tech-Savvy Traveler을 바탕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