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자산을 지키는 법 시스코 머라키로 해결

4차 산업혁명의 쌀로 불리는 데이터. 데이터가 곧 비즈니스 자산이 되기도 하지만, 오히려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기업 시스템이 방대해지면서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지는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지 않으면, 데이터는 자산이 아니라 비즈니스를 위협하는 요소가 되고 맙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데이터와 아키텍처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방어하느냐가 자산을 지키기 위한 관건이 되겠죠.

 

손쉽게 아키텍처를 관리하고 방어까지 해주는 솔루션으로 각광받는 솔루션이 바로 시스코의 머라키(Meraki)’ 입니다.

 

최근 국내 대표 통신사업자 LG유플러스는 시스코의 머라키를 탑재한 안심보안 프리미엄 와이파이(Wi-Fi)’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소규모의 기업은 물론 대기업과 공공기관까지 폭넓게 사용될 수 있는 상품으로, 네트워크 환경에서 운영효율성과 보안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머라키를 탑재한 안심보안 프리미엄 와이파이가 어떻게 비즈니스를 지켜주는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시스코 + LG유플러스 = 비즈니스 경쟁력 UP !

 

 

안심보안 프리미엄 와이파이는 프랜차이즈나 숙박체인점과 같이 많은 지점을 운영하는 기업에 유리한 제품입니다. 접속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클라우드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지점이 많아도 전체 네트워크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전문가가 아니어도 쉽게 관리할 수 있어, 운영의 편의성이 극대화 됩니다.

 

또한, '속도저하 방지' 기술이 가장 큰 특입니다. P2P사이트, 초고화질 동영상 시청 등 대용량 트래픽 발생 시 채널 접근을 차단하는 등의 방법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속도를 보장합니다.

 

보안도 크게 강화해 줍니다.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허가한 사용자만 접속할 수 있도록 했고, 방화벽으로 바이러스 침투도 막아주고요.

 

안심보안 프리미엄 와이파이는 마케팅과 비즈니스 확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유통식음료 부문 프랜차이즈의 경우 안정적인 와이파이 품질로 고객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네트워크에 접속한 방문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호텔리조트는 고객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필요한 쿠폰을 발행하는 등 상황과 고객 성향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죠.

 

그밖에 지사를 두거나 해외로 진출하는 기업 역시 최소의 비용으로 본사와 지사는 물론, 해외 지사까지 쉽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답니다.

 

안심보안 프리미엄 와이파이 파헤치기!

시스코가 LG유플러스와 함께 제공하는 안심보안 프리미엄 와이파이 서비스의 주요 사항을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클라우드 방식의 LG유플러스 시스템 구성>

 

l  무선 AP: 고객 데이터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시스코 머라키 AP는 고객 근접도, 접속 시간, 방문 빈도에 대한 정보 통계를 제공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끊김이나 지연 없이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즐길 수 있도록 2.4G, 5G 채널 사용 현황을 파악하고 최적의 AP로 단말을 연결하는 AP Steering 기능을 제공합니다.

 

l  VPN 및 스위치: 머라키 VPN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설치가 가능해 간편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허가 받은 사용자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제어합니다. 나아가 악성코드, 멀웨어, 랜섬웨어까지 완벽히 차단해 주요 사내 정보도 걱정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마련해 줍니다.

 

l  클라우드 기반 통합 관제: 데이터를 주축으로 진행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IT 시스템 운영의 효율화는 기업 비즈니스 경쟁력 증대에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IT 시스템 운영에는 IT 인력의 생산성도 높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시스코 머라키는 중앙집중형 클라우드에서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간편하게 웹 기반의 단일 관리창인 클라우드 대시보드를 통해 지점 방문 없이 전 센터의 장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을 설정 및 제어할 수 있답니다.

 

시스코 머라키는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데요. 관련 사례를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들을 확인해 보세요!

 

함께 읽어보세요>>

l  토즈(TOZ), 클라우드 기반의 네트워크 솔루션 시스코 머라키 도입

l  신성델타테크, ‘시스코 머라키’ 도입으로 해외 지사 네트워크 설치부터 운영까지

 

 

기업의 IT 운영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는 가운데 시스코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어질 시스코의 혁신과 발전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