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로 본 시스코의 활약

업무 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 니즈와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효과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 솔루션 운영이 기업의 핵심 과제 중 하나로 자리잡은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만큼 역동적인 시장 특성 때문에 대다수 기업에서 어떤 솔루션이 자사에 가장 적합한지 판단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하는데요.

 

믿을 수 있는 기준, 가트너 매직 쿼트런트 보고서

 

조직에 적합하고 유용한 솔루션 채택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다양한 기관에서 객관적으로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고 각 기업이 비즈니스에 이익이 되는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트너 매직 쿼트런트 보고서(Gartner Magic Quadrant Reports)는 업계 내 가장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보고서 중 하나입니다.

 

IT 컨설팅 조직 가트너가 마켓 트렌드에 대한 질적 분석을 거쳐 각 벤더를 평가하는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벤더들이 갖는 상대적인 위치를 점으로 표시해 각 벤더의 경쟁력을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가트너가 선택한 UC 업계 리더는 시스코나야나

 

텔레포니(Telephony), 회의 솔루션, 프레즌스 및 인스턴트 메시지(Presence and IM) 등 총 6개 제품군으로 나뉘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장은 각 벤더가 가진 실행 능력비전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되는데요.

 

시스코는 지난달 발표된 ‘2017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장 리더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답니다! 특히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탄탄한 음성 및 영상 그리고 화상회의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중견, 대기업, 다국적 기업에게 가장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가트너는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와 함께 발간되는 2017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중요 역량(Critical Capabilities for Unified Communication 2017)보고서에서도 시스코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는데요. 시스코는 하이브리드 솔루션 공급 능력(Ability to offer hybrid solutions)컨택 센터 솔루션과의 통합(Integration with contact center solutions)등 총 5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업계에서 인정받는 시스코의 UC 솔루션

 

시스코는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및 클라우드 디플로이먼트 옵션 등 다양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프레미스 솔루션은 음성과 영상, 텔레프레즌스, 프레즌스, 메시지 등을 통합한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매니저(Cisco Unified Communications Manager)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시스코는 최대 8만명 규모의 대기업을 위한 UCM을 제공하는데요. UCM 세션 매니지먼트 에디션(UCM Session Management Edition)은 대규모의 분산화된 디플로이먼트 관리를 중앙 집중화시켜 간소화해줍니다.

 

나아가 시스코는 UCM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인 시스코 호스티드 콜라보레이션 솔루션(HCS)’의 일부로 지원하고, 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들은 시스코 웹엑스(WebEx) 포트폴리오에 의해 보완되기도 한답니다.

 

시스코는 재버(Jabber), 웹엑스뿐 아니라 스파크(Spark), 스파크보드(Spark Board) 등 지속적으로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며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효율과 팀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원하신다면 주저 말고 시스코를 선택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마케팅을 총괄하는 앤지 미스트레타(Angie Mistretta) 작성한 Cisco in 2017 Gartner Unified Communications Reports를 바탕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