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할일도 많은데 회의만큼은 쉽게하자!


시스코의 아카노 인수 합병 후, 비디오 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모든 단말 및 표준을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 연동할 수 있고, PC 및 모바일 단말과도 유기적으로 연동이 가능한 아카노의 아키텍처는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늘 칼럼을 통해서는 왜 고객이 아카노에 관심을 가지는지, 아카노 솔루션의 중심에 있는 Cisco Meeting Server (이하 CMS)의 핵심 가치와 향후 진화 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S를 소개합니다! 


CMS는 시스코의 서버 기술과 기존 아카노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하나로 구성한 어플라이언스 솔루션입니다. 서버 일체형 구성을 통해 솔루션 유지 보수 체계를 일원화하고, 최적화된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하도록 한 것입니다. 현재는 CMS1000 이 출시 되었고 내년 초에 CMS2000이 출시 될 예정입니다. CMS 솔루션의 매력 포인트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 ▲뛰어난 호환성, ▲업계 최대의 확장성인데요. 특장점들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1. 새로운 사용자 경험, 회의를 편리하게!



       

                   CMA 클라이언트                  


CMS의 경우 사용자들이 버튼 하나면 회의를 사용 할 수 있게 하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회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CMS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PC 및 모바일 솔루션인 CMA를 추가 비용없이 서버 용량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그룹 채팅 및 회의를 한꺼번에 가능한 Space에 연동해서 가상의 회의실에서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으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WebRTC를 제공함으로 기업내 뿐만 아니라 외부 사용자들과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2. 뛰어난 호환성, 경쟁관계의 소프트웨어도 OK!




CMS는 업계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프로토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하드웨어 벤더뿐만 아니라, 시스코가 기존에 호환을 제공하지 않았던 Google의 VP 코덱, 마이크로소프트의 Skype for Business 등, 기존의 경쟁관계에 있는 소프트웨어 및 프로토콜을 대부분 탑재함으로써 어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든지 무관하게 언제나 쉽고, 빠르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현재 투자하고 있는 솔루션이 이미 있다구요? 걱정마세요. 아카노는 여러 솔루션들과 함께 사용이 가능해 투자 보호도 가능합니다. 



#3. 업계 최대의 확장성, 클러스터링 기능 제공


마지막은 확장성입니다. CMS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클러스터링(Clustering)을 제공하는 아키텍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러스터링은 결국은 여러 개의 서버가 한대의 서버 처럼 작동하게 함으로 용량의 확장성 및 Redundancy의 기능을 제공하게 되는 것인데요. 경쟁사는 제한적으로 지원하는 반면, CMS는 용량에 크게 제한이 없어, 고객의 원하는 만큼의 용량으로 쉽게 확장이 가능한 솔루션입니다.  또한 지역 분산 모델이나 Active Active 로 Redundancy도 같이 제공하여, 대규모 회의 및 안정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CMS는 최근의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적인 레이아웃 및 녹화 기능 제공, Active Control(하드웨어 단말에서 회의 제어)등 기존의 시스코가 가지고 있는 기술들을 대거 탑재 함으로 향후 시스코의 구축형 회의 솔루션의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단말 라이선스가 아닌 회의실로 라이선스를 부과하기 때문에, 다양한 선택의 폭도 제공할 수 있고 비용을 줄일 수도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시스코의 새로운 구축형 회의 솔루션인 CMS로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협업 환경을 누리세요! 시스코 협업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코 전문가 칼럼으로 

최신 IT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이 글은 시스코 이덕주 콜라보레이션 솔루션 

스페셜리스트가 작성한 칼럼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